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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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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꽉찬시장(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온누리오늘사마켓(이하 '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몰'의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몰'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와 '몰'이 협의를 통해 규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스스로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 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몰'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몰'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몰'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 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이용자’가 '몰'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몰'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고유식별정보(실명, 아이디 등)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몰'에서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몰'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몰의 의무]

       1. '몰'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몰’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회원'이 안전하게 '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몰'은 '몰'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몰'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9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허위내용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몰'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몰'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몰’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재판매 목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대량 구매 또는 반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행위
    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몰’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몰'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만일 회원이 제10조 1항 및 2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으며, 회원의 행위로 회사에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주소
    다. 전화번호
    라. 희망ID(회원의 경우)
    마.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바.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관련법 및 '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휴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공유에 동의한 경우 제휴사이트에서는 '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2조[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몰'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몰' 및 '몰'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몰'에 통지하고 '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제공]

       1. '몰'은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몰’이 정한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몰’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몰’의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몰'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몰'은 본 조 제2항과 제4항의 단서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8. '몰'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1. '몰'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몰’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몰’의 서비스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몰'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구매신청]

       1. ‘몰’의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사. 구매신청 결과에 대한 확인

제16조[계약의성립]

       1. '몰'은 '제14조'와 같은 구매 및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7조[대금 지급 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라.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마. 기타(복지포인트, 카드포인트 등)
       2. 단, '몰'은 공급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이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 합니다.

제18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주소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환급, 반품 및 교환)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9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철회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하며 반품 비용 일체를 '몰'이 부담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고객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다. 재화가 약정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마.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4. '몰'은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5.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제5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이용자'의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21조 [연결 '몰' 과 피 연결 '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 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 [적립금운영]

'몰'은 특정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몰'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2. '몰'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3. '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몰이 정해 놓은 상품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후 현금으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36개월이며, 유효기간이 만료될 경우 적립 반영 월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매월 소멸됩니다.

제24조[면책조항]

       1. '몰'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몰'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몰'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담당조직을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1.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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